INTEL 이주석 멘토님 멘토링 후기

관리자
2024-06-20
조회수 61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멘티 강휘중 입니다.


 23년 8월에  처음  CPTeam을 만나고, 이따금씩 학업과 병행하고 있으면서 멘토링 STAFF로 참석하곤 했는데요. 참석을 하면서 내가 어떤 커리어를 가지고 갈지, 아니면 어떤 방향성을 갖고 갈지에 대해서 정말 많은 고민을 할 수 있던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당장 학사 후에 취업을 염두에 두었다가 좀 더 먼 미래를 보고 공학박사까지 공부를 하는 것이 좋겠다는 나름의 결론을 갖게 되었습니다. 


 물론 박사 이후에 어떤 직무를 하면 좋을지, 어떤 큰 그림을 그리고 가면 될지는 별도로 고민해야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모교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 STAFF로 참석하여 INTEL 이주석 대표님께 고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졸업 연구로 Nvidia GPU 시뮬레이션을 활용하여 성능 향상 과제를 비롯해, INTEL에서 새로 출시한 GAUDI 시리즈 활용방안, 그리고 외국계 회사에서 박사 학위 이후 경로까지 그렸을 때, 현재 필요한 소프트웨어 능력까지 다방면에 걸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던 기회였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휴대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 edge device에서  AI를 연산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속기를 설계하는 시장에 진입해보면 어떻겠냐는 말씀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현재 뚜렷한 연구주제를 잡지는 않았으나, 박사 학위를 소지하게 되었을 때 진출할 수 있는 매력적인 분야라고 생각했습니다. ( Nvidia GPU 시장은 이미 폭발적인 성장을 했죠 )


  현재 20대 30대에는 제 몸값을 최고조로 향상시키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노력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목표 타격점에 맞춘 노력은 더더욱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CPTeam에서 훌륭한 멘토분과 정기적으로 만나서 industry에 대한 통찰을 들을 수 있는 건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산업에서 보는 능력 요소와 그 능력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귀한 시간 내주셔서 상담해주신 이주석 멘토님께 감사드리고, 

또한 매번 좋은 자리를 만들어 주신 김조엘 대표님께도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출처] INTEL 이주석 멘토님 멘토링 후기입니다. ([글로벌/외국계 기업 & 해외 취업] CP Team) | 작성자 33기 강휘중


0 0